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KIT News

희망메시지 담은 도서 지역 중 ·고교 전달

작성자
KITNEWS
조회
4597
작성일
2021.03.31
첨부

희망메시지 담은 도서 지역 중·고교 전달

 


- 지역사랑 희망캠페인 일환, 국립대학 육성사업 지원  


리 대학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코로나 블루를 극복하기 위해 구성원들의 ‘희망메시지’가 담긴 도서를 지역 중·고교생들에게 전했다.

 

국립대학 육성사업 지원으로 시행된 이번 희망캠페인은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지역의 해마루중, 구미여고, 선주고, 인동고 등 4개 학교를 선정했으며 3월 30일부터 양일간 총 1,122권의 도서를 전달했다.

 

도서는 지역 소규모 출판사를 응원한다는 취지로 대구·경북 지역 소재 출판사에서 최근 2년간 출간한 시집 가운데 총 12종을 선정했다. 2월 15일부터 3월 10일까지는 교내 산학협력관에 설치된 희망보드에 총 270여 명의 우리 대학 학생 및 교직원들의 다양한 메시지가 붙여졌다. 메시지에는 ‘코로나 극복 파이팅!’, ‘당신을 응원합니다’, ‘꽃길만 걸으세요’, ‘웃음꽃 활짝 피어오르길’ 등의 내용이 담겨 있다. 또한 대학 엠블럼을 담은 북마크도 제작해 도서와 함께 전달했다.

 

지역사랑 희망캠페인은 지역 출판사와의 상생을 도모함과 동시에 지역사회 구성원 간 희망메시지를 공유하여 코로나19로 지친 지역사회에 긍정적 정서를 확대하고자 시행됐다. 

 

지난 30일 도서를 전달받은 구미여고의 이문경 교감은 “금오공대에서 실시한 지역사랑 희망캠페인을 통한 위로와 응원의 마음을 학생들에게 잘 전달하겠다”며, “손글씨로 작성된 따뜻한 글귀와 도서가 학생들의 정서함양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희망캠페인에 참여한 안성우(전자공학부 3학년) 학생은 “따뜻한 말 한마디를 작성하는 짧은 순간이었지만 저에게도 힐링이 된 시간이었다”며, “대학 구성원들의 마음을 담은 작은 메시지를 통해 우리 모두 코로나 블루를 이겨냈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