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KIT Projects

‘LINC3.0’ 최종 선정

작성자
KITNEWS
조회
6020
작성일
2022.04.29
첨부
‘LINC3.0’ 최종 선정


- 6년간 총 사업비 최대 240억 원 지원 
- “미래 산업 맞춤 혁신인재 양성으로 지역과 동반 성장 실현할 것”

우리 대학이 교육부에서 시행하는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이하 LINC3.0)’에 최종 선정됐다. 


‘수요맞춤성장형’ 유형에 선정돼 최대 6년간(3+3) 총 사업비 240억 원을 지원받게 된다. 수요맞춤성장형 유형은 산업계와 미래사회 수요에 부합하는 인재를 양성하고 기업과 협업할 수 있는 역할을 수행한다.

이번 LINC3.0 선정을 통해 산학연 일체형 플랫폼을 통한 수요맞춤 성장형 혁신 선도모델인 ‘툴킷(TOOL+kit; Transformative Organization by Open Leadership kit)’을 구축할 계획이다. TOOLkit은 산학연 협력에 필요한 인프라, 제도, 콘텐츠, 운영 및 관리 활동 등을 모듈화하고, 창의적으로 연계·조합하여 다양한 형태의 성과를 창출하는 우리 대학만의 산학연협력 모형이다.

이를 바탕으로 우리 대학은 △미래 산업 맞춤 혁신인재 양성 △신산업⋅신기술 공동 창출 △지산학연 공유⋅협업 거버넌스 구축 △산학연일체 대학 구축⋅운영 등을 통해 ‘지역과 미래로 동반 성장하는 산학협력 중심 명문대학’을 실현할 예정이다. 이에 산학연연계 교육시스템(K-ESCORT) 운영, 기업밀착 R&BD, K-Star 200 기업 중심의 협업 강화, 산학협력 친화형 학사제도 등 다양한 과제들을 추진할 예정이다.

곽호상 총장은 “금오공대는 그동안 작지만 강한 특성화된 산학협력 체계를 구축하며 높은 수준의 산학협력 성과를 도출해 왔다”며, “이번 LINC3.0 선정을 바탕으로 미래 산업 맞춤 혁신인재를 양성하고, 대학과 산업 및 지역이 상생 발전하는 산학연협력 생태계 조성으로 지역과 함께 미래사회로의 동반성장을 이끌겠다”고 포부를 밝혔다.